iTunes에서 Podcast CD-ROM 굽기 #2
지난 글에서 애기했듯이, iTunes를 써서 Podcast의 다운로드와 MP-3 CD-ROM 굽는 것을 자동화하여 사용하고 있었으나, 한가지 문제가 있었다. iTunes는 일정기간동안 한편(트랙)도 듣지 않은 podcast feed의 다운로드를 중지하도록 되어 있는데, CD-ROM을 굽는 것 만으로는 그 트랙을 "들은"것으로 인정해주지 않는 모양이다. 다른 podcast 클라이언트를 쓸까도 생각해봤지만, 워낙 iTunes가 편해서 차라리 모든 다운로드한 podcast 트랙을 "들은"것으로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크립트를 만들어보기로 했다. 아래는 생전 처음 만들어본 AppleScript (이글루스에서 <pre>를 사용하기가 힘들어 이미지로 올림):
대충 비슷한 예제 가져다고 고친 것이라 제대로 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동작은 한다.  애플 스크립트의 문법은 영어 문법과 비슷하도록 되어 있는 것 같은데 그냥 Python 같은 문법을 사용하는 것이 낫지 않았을까? (애플 스크립트의 Python binding(?)이 있는지 알아봐야겠다). 윈도우용 iTunes은 COM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고 하니 윈도우에서는 VB나 Python COM binding을 이용하면 될 것 같다.
그 다음엔 이걸 매일 실행시켜야 하는데, 그냥 익숙한 cron을 이용할까 하다가 아무래도 애플 스타일이 아닌 것 같아 찾아보니 애플이 권장하는 방법은 iCal에 반복 일정을 만들고 이를 이용하여 스크립트를 실행시키는 것.  배보다 배꼽이 커보이긴 했지만 (하긴 GUI는 대부분 그렇지 않던가...) 일단 그냥 그렇게 써보기로 했다.

by alphageek | 2006/03/04 16:29 | | 트랙백 | 덧글(2)
Commented by 마음으로 찍는 사진 at 2006/03/04 21:39
crontab이 조금더 가벼울 듯 한데요??? :)
그나저나... 원츄입니다. --a
Commented by alphageek at 2006/03/05 18:02
물론 crontab이 "많이" 더 가벼울 겁니다. 어차피 메모리도 모자라지 않아서 (1GB) 그냥 애플에서 권장하는대로 해봤습니다만, 이 용도만으로 iCal을 계속 띄워놓는 것은 아무래도 맘에 걸리긴 합니다. 잠시 이렇게 둬보고 iCal의 다른 용도가 없으면 cron으로 가야죠.
※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.


<<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>>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
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